05월26일【MLB메이저리그】 휴스턴 vs 시애틀

선발 투수
HOU : 콜튼 고든(5.59)이 데뷔 첫 승에 재도전한다. 20일 탬파베이 원정에서 5.1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고든은 여전히 마이너에서 보여준 위력과는 거리가 있는 편이다. 그나마 직전 경기에서 7삼진 0볼넷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듯.
SEA : 루이스 카스티요(4승 3패 3.20)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카스티요는 정말 오래간만에 원정에서 호투를 해준 바 있다. 최근 두 번의 원정에서 좋은 투구를 보여주고 있는데 휴스턴 상대로 홈에서 5이닝 무실점 투구를 했다는 점이 주목 포인트다.
선발 : 시애틀의 우위
불펜진
HOU : 프램버 발데즈는 6이닝 1실점으로 홈에서 강한 투수라는걸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다. 이후 승리조가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짜릿한 1점차 승리는 완성. 다만 이번 경기는 셋업을 누가 맡느냐가 문제다.
SEA : 브라이언 우는 1회말 2실점을 제외하면 나쁘지 않은 투구를 펼쳤다. 그리고 직후 등판한 레구미나가 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티면서 제 몫도 해줬다. 전날 경기에서 투수진은 자기 할 일은 확실히 해줬다고 할수 있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HOU : 브라이언 우 상대로 1회말에 2점. 그리고 그게 마지막 점수였다. 11개의 안타가 모두 단타였고 3개의 병살타에 8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까지 겹치니 득점이 나올리가 없다. 이겼다고는 해도 과정은 최악에 가깝다.
SEA : 발데즈 상대로 아로자레나의 3루타에 이은 1점만이 유일한 점수가 되었다. 6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보너스. 1차전에서 보여준 집중력이 전혀 나오지 않았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일단 실책도 좀 줄여야 할듯.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1승씩 주고 받았다. 1차전은 시애틀의 불펜이 잘 지켰고 2차전은 휴스턴의 불펜이 잘 지켰다. 선발 네임 밸류 차이가 있다고 해도 결국 불펜 싸움인데 이번 경기에서 시애틀은 불펜 올인이 가능한 상황인 반면 휴스턴은 브라이언 어브레이유가 나오지 못한다. 그리고 고든에게 이닝 소화는 기대할수 없다. 투수력에서 앞선 시애틀 매리너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시애틀 승리
승1패 : 시애틀 승리
핸디 : 휴스턴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