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MLB메이저리그】 시카고C vs 필라델피아

시카고 컵스 선발 투수 콜린 레이(1.32)는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19일 애리조나와의 홈 경기에서 4.2이닝 동안 5안타 1실점을 기록한 레이는 위기 관리 능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그러나 낮 경기에서 피안타가 많다는 점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필라델피아의 타이완 워커(1승 1패 2.29)는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20일 마이애미와의 홈 경기에서 4이닝 동안 1안타 1실점을 기록한 워커는 작년과 달리 부진이 계속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낮 경기에서 여전히 강점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경기도 이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것입니다. 선발 투수는 막상막하의 대결입니다.
시카고 컵스의 불펜진은 맷 보이드가 6이닝 6실점을 기록한 이후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습니다. 팔렌시아와 메리웨더가 기대 이상의 활약을 해주었고, 핫지의 마무리 성공은 놀라울 정도입니다. 지난해 컵스 불펜에 비해 초반 출발은 상당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라델피아의 불펜진은 윌러가 6이닝 2실점을 기록한 이후 3이닝을 잘 막아냈습니다. 그러나 타이 브레이크에서 등판한 조던 로마노는 0.2이닝 동안 2실점을 기록하며 팀에게 패배를 안겼습니다. 팀 패배의 1/3은 로마노와 관련이 있습니다. 불펜에서는 컵스가 미세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컵스는 다저스의 불펜을 공략하여 피터 크로 암스트롱의 3점 홈런을 포함해 7점을 올렸습니다. 최근 홈 경기에서의 타격 집중력은 무서울 정도입니다. 저스틴 터너의 기용은 현재까지는 대실패지만, PCA의 대활약은 이를 모두 감추고도 남습니다. 필라델피아는 홈에서 강한 피터슨과 디아즈 상대로 단 3점에 그쳤습니다. 득점권에서 12타수 5안타로 활발한 공격을 보여주었지만, 소토의 홈 저격과 타자들의 느린 발이 결국 도망가야 할 때 도망가지 못하게 되는 상황을 낳았고, 결과는 팀의 역전패였습니다. 결국 홈런이 이 팀에겐 정답인 듯합니다. 타격에서는 컵스가 미세한 우위를 점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컵스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그러나 필라델피아 역시 저력이 있는 팀이기 때문에 상당히 팽팽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지만 최근 필라델피아는 불펜이 무너져 있고 접전에서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후반에 강한 시카고 컵스가 신승을 거둘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스코어는 4:3으로 시카고 컵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승1패는 1, 언더 오버는 언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