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31일【MLB메이저리그】 워싱턴 vs 컵스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한 워싱턴 내셔널스는 제이크 어빈(9승 10패 3.80)이 시즌 10승 도전에 나선다. 25일 애틀랜타 원정에서 5.1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어빈은 8월의 투구가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편이다. 특히 최근 두 번의 홈 경기에서 모두 4실점 이상이었다는게 불안 요소다. 목요일 경기에서 로돈을 공략하면서 딜란 크루스의 데뷔 첫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워싱턴의 타선은 홈에서 타격감이 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이 흐름을 이번 시리즈에서 이어가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오래간만에 제 몫을 한것 같다.
놀라운 뒷심으로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시카고 컵스는 이마나가 쇼타(10승 3패 3.08)가 시즌 11승에 도전한다. 25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마나가는 최근 2경기에서 확실히 살아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다만 원정의 기복이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의 불안 요소일 것이다. 목요일 경기에서 피츠버그의 불펜을 완파하면서 크리스티안 베탄코트의 2점 홈런 포함 14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막판 3이닝에 11점을 몰아부치는 놀라운 저력을 선보였다. 9회초 역전타 포함 3안타 7타점을 올린 크리스티안 베탄코트는 공포의 9번 타자가 무엇인지를 보여주었다. 7.1이닝을 4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막판의 행운이 대단히 크다.
최근 컵스 타선은 원정에서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우완 투수 공략이 잘 되고 있는 중. 물론 워싱턴도 좌완 상대로 그렇게 나쁜 편은 아니지만 이마나가의 하이로 게임은 공략이 쉽지 않은 편이다. 그리고 최근 컵스의 불펜은 안정감이 좋아진 편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시카고 컵스 승리
핸디 : 시카고 컵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