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5일【KBO프로야구】 롯데 vs KIA
타선 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롯데는 나균안(2승 7패 8.08)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한다. 19일 KT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나균안은 타선이 초반에 많은 점수를 뽑아준 덕분에 승리를 얻을수 있었다. 투구 내용은 여전히 좋지 않은데 3월 27일 KIA 원정에서의 5이닝 6실점 투구보다는 좋은 모습이 나와야 한다. 일요일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10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어중간한 좌완은 충분히 공략할수 있다는 걸 증명해보였다. 게다가 홈 경기 타격은 기대를 걸어도 좋은 레벨. 정현수의 조기 강판 이후 6.2이닝을 1안타 1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구승민의 부활이 매우 반갑다.
더블 헤더를 1승 1패로 마무리 해 낸 KIA는 제임스 네일(7승 2패 2.26)이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LG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네일은 원정의 부진을 홈에서 극복한바 있다. 5월 21일 롯데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 투구를 해냈는데 이번 경기도 호투는 기대할 여지가 많은 편이다. 일요일 더블헤더에서 각각 8점과 4점을 올린 KIA의 타선은 홈에서 홈런포가 계속 작렬해준게 팀의 분위기를 올리는 부분이었다. 단, 홈과 원정의 차이가 크다는게 변수가 되는 부분. 정해영이 이탈한 불펜은 정말로 비상이 걸렸다.
최근 롯데의 타격은 그야말로 불을 뿜고 있다. 네일 상대로 부진하긴 했지만 이번에는 이야기가 다를듯. 최근 네일은 원정 투구가 좋지 않은 편이라는 문제가 있다. 나균안의 투구로는 KIA 타선을 막기 어렵겠지만 KIA는 불펜에 약점이 심각한 팀인 반면 롯데는 최근 불펜이 어느 정도는 부활하고 있다. 무엇보다 롯데는 KIA 상대로 자신감이 충만하다. 상성에서 앞선 롯데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6 롯데 승리
승1패 : 1
핸디 :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